('22.5.2.보도자료) 위원회,'이등병의 엄마' 상영회 개최

작성일
2022.05.02
조회수
107


위원회, 군사상유가족협회와 함께 이등병의 엄마상영회 개최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위원장 송기춘, 이하 위원회’) ()군사상유가족협회(회장 김순복), 박용진 국회의원과 공동 주관으로 53오후 2시 국회 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연극 영상 <이등병의 엄마> 영회를 개최한다.

ㅇ 행사를 공동 주관하는 ()군사상유가족협회는 군 복무 중 사망한 장병의 유족들이 결성한 단체이며, 이 행사는 향후 군 관련 제도개선에 국회의 적극적인 호응을 독려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한편 이 행사는 강득구 의원 등 국회의원 25인이 공동 주최한다.


송기춘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 연극영상 상영회가 계기가 되어 군 복무의 문제점이 개선되고, 군에서 사망한 분들이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공감대를 확산하여 제도개선이 이뤄지길 바라며, 유족들의 아픔을 국민들이 함께 나눔으로써 그 상처도 치유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위원회는 군인의 인권 향상과 군 복무중 사망한 군인들에 대한 차별 없는 예우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마련을 목표로, 5월 말 공법학회와의 심포지움을 개최하는 등 군 관련 제도의 정비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